OECD의 통계로 보자면 세계에서 교통 사고가 가장 많고 사망률도 1위인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인데 해마다 꾸준하게 증가를 있고 각종 법률이 강화가 되고 있음에도 변하지 않고 있기도 합니다. 교통사고가 경미하게 발생했다면 그다지 큰 치료를 받지 않고 넘어가기도 하지만 보통은 사고가 나게 되면 부상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외상을 입게 된다면 단순히 신체적 통증 뿐만 아니라 후유증도 남게 되며 이것이 트라우마로 남아서 오랜 시간 고생을 하게 되고 평생을 운전을 해야 되나라는 생각으로 살아갈 때가 있습니다.
교통사고입원을 할 때 당연히 치료비를 내야 하고 입원비를 내야 하는데 보통 사고가 발생해서 입원을 하게 되면 본인부담금이 아니라 보험사에서 병원에 치료비를 지급하는 형식으로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에 과실이 있다면 이 부분을 공제하고 들어가게 되지만 과실이 없다면 전액을 돌려 받는 상황도 발생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사고가 났을 때 자신에게 공제가 100퍼센트가 들어가는지 일부는 받지 못하는 지 확인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험과 관련해서 무지 하다면 자신이 부과하는 비용이 클 수도 있기 때문에 사고가 났을 때 처리가 꼼꼼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부상을 하고 입원 치료를 하고 바로 나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출혈 없는 외상이나 내상의 경우 한방 진료를 통해서 치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사고입원도 가능하며 요즘은 입원실을 보유하는 경우도 있어서 한방 진료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진행이 되는 경우 본인부담금이 0이라는 사실로 인해서 출혈이 있지 않은 부상이라면 오히려 한의원을 방문하여 케어를 받고자 하는 경우도 있음 여러 치료가 병행이 되고 마사지 등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고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 직후 별다른 통증이나 아무 일도 없었다고 생각하며 그냥 놔두다가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더 큰 통증이 시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보험 처리를 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사고 이후에 근육의 이상, 손상 그리고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의 통증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비용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육체적, 심리적으로 생기는 트라우마로 인해서 치료를 받게 되는데 갑작스러운 비용이 발생이 된다면 경제적으로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사고가 발생한다면 보험 처리를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우리나라로는 시스템으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입원을 하게 된다면 우선 정확한 진단을 해서 상태를 파악을 해야 합니다. 한방 진료비의 경우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를 한다면 본인부담금이 0원이라는 것은 사실이고 과잉 진료가 없다면 본인 부담이 없기에 부담이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즉 과잉 진료만 대비를 하게 된다면 문제가 없으며 협진이 잘 되는 병원을 찾아서 교통사고입원 수속까지 필요한 경우 받아야 합니다. 잘못하며 자동차 보험료가 지나치게 인상이 되어 가정 경제에 어려움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불합리하게 환자들에게 과잉 진료 적용이 된 것은 아닌지 확인도 하셔야 합니다. 부상이 아주 작다고 하더라도 병원에서는 입원 진료를 요청 하는 경우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잘 알아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괜히 과잉 진료로 해당이 되어 나중에 보험금 부담이 커지면 환자에게만 손해가 발생합니다.
한방 진료의 경우 치료 사이클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추가가 된다면 과잉 진료를 하는건지 어느 정도 아실 수 있으며 요즘은 검색을 통해서도 정보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보험 회사에 이를 문의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방 진료가 시작하면 어혈을 제거 하고 탕약 치료가 들어가고 사고로 인해서 틀어진 관절이나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추나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 이후 필요에 따라서 약침액을 주입하는 약침 치료를 하게 되고 상태를 점검하고서 일정 기간 동안 완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기간은 거의 비슷하며 많은 한의원들이 과잉 진료를 하지 않고 필요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교통 사고 발생 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발생하는 경추나 요추 염좌는 평균적으로 2주 전후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입원 치료의 경우 6~7일이 소요가 된다고 알려져 있고 이후에는 문제 없이 퇴근이 가능합니다. 디스크나 외상 파열 그리고 골절이 발생하게 된다면 3~4주 이상이 소요 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 더 장기간이 될 수 있는데 보험비를 병원으로 청구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보험사에서 판단하게 됩니다.
한방 진료를 받을 때는 아무래도 잘 알려진 곳에서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지역 내에서 이름이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좀 더 저렴하고 꼼꼼하게 진료를 하는 것이 좋고 기왕 입원을 하게 된다면 기간이 길지 않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시설이 좋은지도 보시고 빠르게 쾌유가 가능한지 확인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상담을 정확하게 하고 보험사와도 문제가 없이 진행이 되어야 과잉진료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추나요법 – 침 – 부항 – 어혈약침 등을 하게 되고 이후에는 수속절차를 밟아서 퇴원을 하게 됩니다. 교통사고입원 시 보험 처리 여부를 아셔야 하며 보험 회사에서 진료비를 지불해주니 안심을 하셔도 좋습니다. 자신의 과실만 없다면 전액 받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고 진료와 회복에만 신경을 쓰실 수 있으며 이후 합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험사를 통해서 원만하게 하셔야 하겠습니다.